A급 영화배우들의 B급 감성 가득한 할리우드의 액션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라이언 레이놀즈, 사뮤엘 잭슨, 게리 올드만, 셀마 헤이엑 등 걸출한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액션 영화인 킬러의 보디가드의 줄거리 및 결말을 소개한다.
개봉 당시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재가 되었던 만큼 시청자들의 기대 또한 높았던 영화이다.
악연의 시작
킬러의 보디가드의 두 주인공인 톱클래스 보디가드인 마이클 브라이스와 전설적인 암살자 다리우스 킨케이드의 악연은 한 공항에서 시작된다.
일본의 저명한 무기 판매상의 경호를 맡은 경호 업체 대표인 마이클은 이번에도 성공적으로 경호 업무를 마무리하는 듯했다. 자신의 전용기에 탑승을 마친 무기 판매상은 마이클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려 창가로 얼굴을 내민다. 그 순간, 어디에선가 날아온 총알이 그의 머리를 관통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마이클은 톱클래스 보디가드의 지위를 박탈당하고 경호 사업은 순식간에 어려워진다.
생활이 어려워진 마이클은 변변치 않은 사람들의 경호를 맡으며 경호원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전화기 통해 들려오는 목소리는 마이클의 예전 연인이자 인터폴 요원인 아멜리아였다.
그녀는 마이클에게 충격적인 제안을 한다. 현재 전범 재판이 진행 중인 벨라루스의 독재자인 두코비치가 저지른 전쟁 범죄의 유일한 증인인 암살범 다리우스 킨케이드를 경호하는 임무였다.
명성을 되찾기 위한 여정
원래는 인터폴의 내부 요원들로 이루어진 경호팀이 다리우스의 호송과 경호 임무를 담당했지만 호송 과정에서 알 수 없는 세력에게 습격을 받고 아멜리아와 다리우스를 제외한 모든 인원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인터폴 내부의 인물들이 연관되었다고 생각한 그녀는 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을 외부의 인물을 생각해 낸 것이다.
마이클은 자신의 명성을 한순간에 빼앗아 간 다리우스의 경호 임무를 단호하게 거절한다. 하지만 아멜리아는 마이클에게 이번 경호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면 다시 톱클래스 경호원 등급을 되살려 준다는 매력적인 제안을 한다.
이렇게 마이클과 다리우스의 불편한 동행이 시작된다.
아멜리아의 안전가옥에서 다시 만나게 된 마이클과 다리우스는 만나자마자 서로 시비를 걸며 티격태격하고 있었다. 이때 안전가옥의 문을 부수며 두코비치의 부하들이 둘을 습격한다.
비록 최상위 경호원의 지위를 박탈당한 마이클과 인터폴에 붙잡히고 부상당한 다리우스지만 둘의 실력은 여전히 최고였기에 위험한 상황에서도 안전가옥을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안전가옥을 탈출해 암스테르담으로 향하던 둘은 많은 대화를 나누던 중, 다리우스가 암살범이 된 이유와 마이클과 자주 부딪힌 이유를 알게 된다.
다리우스는 원래 돈만 받으면 사람을 죽이는 암살범이 아닌 범죄자만을 골라서 죽이던 암살자였고 마이클은 큰돈을 받고 중요한 범죄자들을 자주 경호했기 때문에 두 사람이 자주 충돌했던 것이다.
조금은 서로를 이해하게 된 둘은 무사히 암스테르담에 도착한다.
마이클이 자신의 안전가옥에서 재정비를 하는 사이 다리우스는 자신의 아내인 소니아가 감금되어 있는 감옥의 건너편 시계탑에 그녀를 위한 꽃다발을 두고 온다.
악당을 처벌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경호원과 암살자
마이클과 다리우스는 서로 자신의 속내를 조금씩 터놓으며 가까워진다. 또한 일본 무기상 암살사건은 마이클의 계획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우연히 근처에 있었던 다리우스가 그를 발견해 암살에 성공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자신의 실력에 다시 신뢰를 갖게 된 마이클은 큰 위로를 받는다.
의기투합하여 두코비치의 재판장으로 향하는 둘은 끝까지 두코비치의 부하들에게 공격을 받는다.
끊임없는 공격에도 둘은 재판장을 향해 달려가지만 증거 채택을 위한 마감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었다.
간신히 재판장에 도착한 마이클과 다리우스는 정해진 시간 내에 증거를 제출하는 데 성공한다. 결국 유죄를 피할 수 없게 된 두코비치는 탈출을 위한 계획을 실행한다.
경비원의 총을 빼앗은 두코비치는 자신을 곤경에 빠트린 다리우스를 향해 총을 발사하지만 마이클이 몸을 날려 그를 구하는 데 성공한다.
총을 맞고 부상을 입은 마이클을 뒤로하고 다리우스는 자신의 부하들이 대기하고 있는 옥상으로 향하는 두코비치의 뒤를 쫓는다.
옥상에 도착한 다리우스는 두코비치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두코비치 또한 옥상에서 떨어뜨려 제거한다.
모든 사건이 마무리되고 마이클과 아멜리아는 오해를 풀고 감옥에 수감되었던 다리우스는 탈옥하여 소니아와 한 술집에서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