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토르의 주인공인 크리스 햄스워스가 총괄 제작을 맡았고 그의 아내인 엘사 파타키를 영화의 주인공으로 캐스팅하여 화제가 되었다.
바다 한가운데 위치한 미국의 핵미사일 방어기지에서 발생한 테러를 막기 위해 고공 분투하는 콜린스 대위의 활약을 다룬 긴장감 넘치는 액션 영화이다.
배신자로 낙인찍힌 영웅, 바다의 요새로 돌아오다
미 육군의 콜린스 대위는 자신의 지휘관이자 미군의 전쟁 영웅인 3성 장군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자신의 꿈꾸던 보직으로 이동하게 된 콜린스는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지만 너무나도 큰 장애물이 자신을 가로막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바로 자신의 직속상관인 장군이 콜린스 대위에게 성적으로 접근했기 때문이다. 성추행을 당한 콜린스는 군 사령부에 고발하지만 전쟁 영웅을 쉽게 처벌할 수 없었던 사령부는 번번이 콜린스의 보고를 무시한다. 고발 이후에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장군의 성추행에 콜린스는 직접 완벽한 증거를 수집해 다시 한번 그를 고발한다.
증거가 너무나 확실한 나머지 전쟁 영웅이자 3성 장군인 콜린스의 상관은 직위 해제된다. 하지만 피해자인 콜린스 대위 또한 정당하지 못한 대우를 받으며 부대에서 따돌림을 당한다.
수많은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했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서 끝까지 버틴 콜린스 대위는 결국 징벌적 발령을 받는다.
테러리스트에게 넘어간 핵미사일
자신이 과거에 복무했던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최악이지만 가장 중요한 방어 요새인 SBX-1으로 돌아온다.
콜린스의 소문은 바다 한가운데 기지까지도 퍼져 있었다. 징벌적 발령과 동료들의 냉랭한 태도에 실망할 시간도 없이 SRX-1에 긴급한 무전이 도착한다. 미국의 핵미사일 방어 기지 2곳 중 한 곳인 알래스카의 그릴리 기지가 정체불명의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에 의해 함락되었다는 것이다. 또한, 러시아에서 16기의 이동식 핵미사일이 도난당했다는 첩보도 도착한다.
이 소식을 전해 들은 SRX-1의 책임자인 마샬 대령과 콜린스는 급히 중앙 제어실로 향한다.
제어실에서 현재 상황을 정리하며 대비책을 마련하던 마샬 대령과 콜린스 대위는 테러리스트들의 다음 목표는 자신들이 있는 SRX-1 기지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방어 태세를 형성하기도 전에 기지의 청소부로 위장하고 있던 테러리스트들과 마주친다.
곧바로 이어진 테러리스트들의 기습 공격에 마샬 대령은 목숨을 잃는다. 콜린스는 테러리스트와의 격투 끝에 그를 제압하고 통제실로 향하는 철문들을 봉쇄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공격을 계획한 테러리스트들은 철문을 강제로 열 수 있은 고온 절단기마저 준비해 놓았다.
미국 본토에서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이 출동했지만 2개의 철문 만으로는 그들이 도착할 때까지 통제실을 지킬 수 없다고 생각한 콜린스 대위는 살아남은 1명의 부하와 함께 통제실을 지키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2개의 철문 중 1개의 철문의 제거되고 테러리스트의 리더인 알렉산더와 콜린스는 철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대화를 시작한다.
전직 미국 정보부 소속이었던 알렉산더는 엄청난 돈을 제안하고 협박과 회유를 하며 콜린스의 마음을 돌리려 했지만 실패한다.
콜린스가 철문 밖에 있는 알렉산더와 테러리스트들에게 정신이 팔려있는 사이 총격전 중 정신을 잃었던 콜린스의 부하 비버가 깨어난다. 1명의 아군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했지만 비버는 이미 테러리스트들과 한편이 되어있었다.
미국을 구하기 위한 그녀의 집념
정신을 차린 비버의 도움으로 통제실을 장악하게 된 테러리스트들은 곧바로 미국 본토를 향해 핵미사일 1기를 발사한다.
하지만 콜린스는 테러리스트들이 방심한 틈을 타 방어 시스템을 작동시켜 핵미사일을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
콜린스의 기지로 다시 통제실을 빼앗긴 테러리스트들은 자신들의 계획대로 미국을 향한 공격이 이루어지지 않자 SRX-1을 통째로 바다에 수장시켜 제거하려고 한다. SRX-1이 사라지면 핵미사일 방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없기 때문에 콜린스는 몸을 숨긴 뒤 의도적으로 테러범들에게 통제실을 넘겨준다. 테러범들이 통제실을 장악한 후 빈틈을 보일 때 그들을 공격한 콜린스는 마침내 모든 테러범들을 제거하는 데 성공한다. 곧바로 테러범들이 파괴한 제어 컴퓨터를 대신할 휴대용 컴퓨터와 하드 드라이브를 챙겨 기지 외부에 있는 통제장치에 접속한다.
미국으로 날아오는 15개의 핵미사일을 향해 방어 미사일을 명중시킨 콜린스 대위는 SRX-1에 도착한 네이비 씰에게 구조된다.
미국으로 돌아와 치료를 받고 있는 콜린스 대위를 직접 찾아온 대통령은 그녀에게 파격적인 대우와 함께 그녀가 원하던 부서로 발령을 보내고 콜린스는 테러범들에 의해 살해된 줄 알았던 자신의 아버지와 재회하며 행복해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