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드아웃 리모스,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특수부대원의 복수

by rich6772 2022. 6. 15.

 

인질을 구하기 위한 특수작전

알레포는 시리아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전직 CIA 출신의 미 해군 특수부대인 존은 시리아 정부군에 의해 납치된 미국 정보원의 구출 작전에 투입된다. 존이 이끄는 해군 특수부대는 정보를 제공하는 CIA 요원과 함께 인질을 구출하는 데 성공한다.

적을 제거한 뒤 그들의 소지품을 살펴보던 존은 이상한 점을 발견한다. 시리아 정부군으로 알고 있던 군인들은 전직 러시아 군인이었다.

인질을 데리고 부대원들과 헬리콥터에 탑승한 존과 대원들은 함께 작전을 수행한 CIA 소속의 로버트에게 작전에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요구하지만 아무런 대답도 듣지 못한 채 부대로 복귀한다.

 

서서히 다가오는 위협

구출 작전이 끝나고 3개월 후, 작전에 투입되었던 대원들은 각자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정체불명의 괴한들은 존의 부하들을 한 명씩 제거해 나간다. 대원들을 모두 제거한 괴한들은 마지막 목표인 존의 집에 침입한다. 임신한 아내와 행복한 삶을 살고 있던 존은 괴한들의 침입을 감지하고 무기를 챙겨 아내가 자고 있는 침실로 향한다. 존은 눈에 보이는 괴한들을 한 명씩 제거해 나가지만 결국 임신한 아내를 구하지 못한다.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를 잃은 존은 괴한들에게 달려들지만 그들의 압도적인 화력에 총상을 입고 정신을 잃는다. 정신을 잃는 중에도 괴한들 중 한 명의 얼굴을 확인한 존은 복수를 다짐한다.

 

존의 직속상관인 해군 소령 켈리는 자신의 직속 부하들이 이유도 모른 채 살해당하고 절친한 존은 혼수상태에 빠져있는 현실에 분노한다.

국방부 장관인 클레이는 CIA의 로버트 요원과 켈리 소령을 데리고 살인사건들에 대한 회의에 참석한다. CIA는 범인들의 신원을 확인했지만 존이 목격한 괴한의 존재를 부정한다. 켈리는 복수를 위해 CIA에 자료를 요청하지만 그들은 소령의 요청을 무시하고 러시아의 보복 살인으로 사건을 마무리 짓는다. 하지만 켈리는 클레이 장관으로부터 킬러들에게 위조 여권을 제공한 바실리예프라는 인물의 정보를 얻는다.

 

복수의 시작

CIA의 사건 종결의 의미는 미국과 러시아의 국가적인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결정이었다. 결국 클레이 장관과 켈리 소령은 자신들의 부하들이 살해당한 사건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소령은 범인들의 정보가 담긴 파일을 가지고 재활훈련 중인 존을 만난다.

공식적으로 도와줄 수 없다며 자리를 떠난 켈리는 괴한들의 정보가 담긴 파일을 남겨둔 채 자리를 떠난다.

 

바실리예프의 존재를 확인한 존은 일부러 교통사고를 낸 뒤 그의 차량에 불을 붙인다. 불타는 차량에 탑승한 존은 바실리예프에게 자신의 아내를 죽인 괴한의 정보를 얻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정보를 얻는 과정에서 바실리예프를 죽인 존은 경찰에게 체포된다. 존은 자신이 수감된 감옥으로 면회를 온 켈리에게 제안을 한다. 자신을 감옥에서 빼내 주면 사건에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것이었다. 켈리가 떠나고 존은 자신을 어디론가 이송시키려는 교도관들과 대치한다. 그리고 교도관 중 한 명을 인질로 삼은 채 자신의 독방에서 켈리가 자신의 요청을 들어줄 때까지 버티고 있었다. 시간이 지나고 켈리의 연락을 받은 존은 감옥에서 나와 클레이 장관과 로버트 요원을 만나 복수를 위한 계획을 세운다.

자신이 목격한 괴한의 정보를 확인한 존은 팀을 만들어 러시아로 향한다. 온갖 범죄와 테러에 연관되어 있는 괴한의 이름은 라이코프였다.  존은 그를 바로 죽이고 싶어 하지만 장관은 라이코프를 죽이지 않고 검거하라고 지시한다.

 

극비 작전이기 때문에 민간 항공기를 타고 러시아로 향하는 존과 부대원들은 러시아 영공에 진입하자마자 러시아 전투기의 공격을 받고 바다로 추락한다. 목숨을 걸고 탈출에 성공한 존과 대원들은 간신히 비행기 잔해와 함께 바닷속으로 가라앉은 전투 장비들을 챙긴다.

 

우여곡절 끝에 목적지에 도착한 존은 대원들을 따돌리고 홀로 라이코프를 찾는다. 복수심에 불타는 존은 그에게 총구를 겨누며 다가가지만 라이코프는 몸에 폭탄을 장착한 채 존과 일행들을 기다리고 이었다. 그는 자신도 미국을 위해 모든 일을 했으며 미국을 위해선 목숨도 바칠 수도 있다는 말을 남기고 기폭장치를 누른다. 엄청난 폭발에 건물은 무너져 내리고 이 상황을 기다렸다는 듯이 저격수가 존과 대원들에게 총을 난발하기 시작한다. 저격수는 존과 대원들, 폭발 신고를 받고 출동한 러시아 경찰들에게도 총을 쏘기 시작한다.

 

이대로라면 미군이 러시아 본토를 침공해 러시아의 국민과 경찰들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게 된 부대원들은 건물 안에서 경찰, 저격수와 대치한다. 모두가 안전하게 탈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존은 현재 범죄자 신분인 자신이 팀원들의 탈출을 위해 시간을 끌겠다고 한다. 

팀원들이 모두 탈출에 성공한 것을 확인한 존은 폭발 속에서 러시아 요원의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탈출한다. 간신히 팀원들과 합류한 존은 미국행 선박에 탑승한다.

 

거대한 배후의 등장

미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지금까지 일어난 모든 사건들이 전쟁을 일으키기 위해 계획되었다는 의심을 한 로버트는 존에게 죽은 사람의 신분이 되어 자신들과 비밀 임무를 수행하자는 제안을 한다. 작전 중 사망한 것으로 기록된 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 되었다.

 

비밀 요원이 되어 클레이 장관을 찾아간 존은 지금까지의 사건에 대해 장관을 취조한다. 이 모든 것은 국방장관인 클레이가 미국의 국가적 이익을 위해 전쟁을 일으키려고 한 계략이었다. 한 사람의 욕심으로 자신의 가족을 잃고 수많은 사람들이 죽을 위기에 처했었다는 것을 알게 된 존은 장관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강으로 돌진한다. 강물이 차오르는 차 안에서 클레이와 나눈 대화를 녹음해 그의 국가 반역죄를 밝혀낸 존은 장관의 죽음을 자살로 위장하고 CIA와 함께 극비 임무를 위한 비밀 요원으로 거듭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