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팬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던 스타워즈의 드라마 시리즈 오비완 케노비가 드디어 공개되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제작 관련 루머가 돌았던 오비완 캐노비 시리즈가 과연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 지금까지 소개된 1화와 2화의 줄거리와 결말을 소개한다.
제국군이 지배하는 은하계, 사라져 버린 제다이
스타워즈 영화의 프리퀄 3부작과 오리지널 3부작 사이의 시간을 보여주는 드라마 오비완 캐노비는 스타워즈 영화 시스의 복수 이후 오더 66 명령을 받은 클론 군인들에 의해 모든 제다이들이 숙청당한 후 제다이 마스터 중 한 명이었던 오비완은 외딴 행성에서 자신의 신분을 철저히 숨긴 채 살아간다. 자신의 제자였던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포스의 어두운 면에 잠식당해 다스 베이더로 변하고 그의 연인이었던 파드메가 아나킨의 아기들을 낳으면서 사망한다.
오비완은 자신의 제자이자 형제 같았던 아나킨을 치열한 전투 끝에 제압하고 그의 아들과 딸을 보호하기 위해 서로 떨어진 곳으로 입양 보낸다. 은하계 제국의 상원의원의 가정으로 입양 보낸 레아 스카이워커와 달리 아들 루크 스카이워커는 은하계 외딴 행성의 평범한 가정으로 입양된다. 오비완은 루크 스카이워커와 직접적으로 접촉하진 않지만 항상 곁에 머무르며 그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10년의 시간 동안 레아와 루크, 두 아이는 건강하게 자란다.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정확히 모르는 레아는 평소처럼 자신이 머무는 궁전 근처의 산을 뛰어다니며 자신의 애완 로봇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앞에 낯선 인물이 나타났다. 본능적으로 위험을 느낀 레아는 곧바로 도망치지만 일행들과 함께 온 납치범을 완벽하게 따돌릴 수 없었다.
레아의 양아버지인 은하제국의 오가나 의원은 자신의 딸이 납치된 사실을 알고 오비완에게 연락하여 자신의 딸을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자신이 움직이면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오비완은 계속하여 오가나 의원의 부탁을 거절한다. 오가나 의원은 직접 오비완의 거처로 찾아와 자신의 딸을 찾아줄 것을 간절히 부탁한다. 그의 거듭된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던 오비완은 사막 한가운데 보관하던 자신의 라이트 세이버를 챙겨 레아를 찾아 우주로 향한다.
미끼가 된 레아 스카이워커
레아를 납치한 범인들은 제국군의 인퀴지터라는 특수부대의 멤버인 레바에게 연락을 한다. 인퀴지터는 변절한 공화국의 제다이들로 아직 살아남은 제다이들을 찾아 제거하는 임무를 맡고 있었다.
인퀴지터 중 세 번째 자매인 레바는 하층민 출신으로 같은 부대원들에게 차별을 받고 있었지만 숨어있는 제다이들을 찾아내는 능력이 매우 뛰어났다. 하지만 유독 오비완 케노비를 잡는데 집착하는 레바는 잔인한 조사 방식으로 인퀴지터의 리더에게 지속적으로 경고를 받는다.
레바는 인퀴지터의 대원들 몰래 자신의 하수인이 알려준 장소로 향한다. 그곳은 레아 스카이워커가 납치되어 있는 한 건물이었다.
같은 시간, 레아의 위치를 알아낸 오비완도 같은 장소를 향해 출발한다. 이 모든 것은 레바가 꾸민 함정이었고 레아를 발견한 오비완은 납치범 일행에게 공격을 당해 붙잡힐 위기에 처한다.
10년의 시간 동안 훈련이나 전투를 치른 적 없는 오비완의 몸은 예전과 달리 많이 약해졌지만 길거리 마약 판매상에게 받은 스파이스 가루를 납치범들에게 뿌려 위기를 벗어난다.
레바가 도착한 곳에는 환각 상태의 납치범들만 남아있을 뿐 오비완과 레아는 사라지고 없었다.
결국 레바는 행성에 있는 수많은 현상금 사냥꾼들과 불량배들에게 오비완의 수배 명령을 내린다. 한순간에 행성의 모든 사람들의 표적이 된 오비완은 레아를 데리고 행성을 탈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도망치던 레아와 오비완의 앞에 하자라는 남성이 나타난다. 그는 제다이를 사칭하며 사람들에게 돈을 뜯어내며 생계를 이어갔지만 항상 어려운 사람들을 안전한 곳으로 보내주려고 노력하는 인물이었다. 오비완의 존재를 알게 된 하자는 오비완을 돕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오비완 앞에 나타난 것이다.
탈출에 성공한 레아와 제다이 마스터
하자는 자신을 믿지 못하는 오비완에게 탈출을 위한 우주선의 위치를 알려주며 탈출 경로를 알려준다.
오비완과 레아는 마침내 행성을 탈출할 우주선이 있는 하역장에 도착한다. 하지만 라바는 포스를 이용해 자신의 앞을 막아선 하자의 머릿속을 읽는다. 라바는 오비완과 레아의 위치를 알아내 그들의 앞을 막는다.
오비완은 현재 자신의 상태로는 그녀와 맞설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녀의 감시를 피해 레아를 먼저 우주선에 탑승시킨다.
오비완이 라바에게 발각되기 직전 그녀의 업적을 가로채기 위해 그랜드 인퀴지터가 나타나 라바를 작전에서 제외한다. 자신의 계획이 모두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하자 라바는 망설임 없이 그랜드 인퀴지터를 살해한다.
그랜드 인퀴지터와 라바가 대립하는 틈을 타 오비완은 비행을 시작하는 우주선에 탑승하는 데 성공한다. 눈앞에서 오비완을 놓친 라바는 떠나는 그를 향해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살아있다고 소리친다. 아나킨의 생존 소식에 큰 충격을 받은 오비완은 순간 자제력을 잃고 그의 포스를 느낀 다스 베이더가 치료 탱크 안에서 눈을 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