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맨틱 홀리데이, 크리스마스에 찾아온 사랑

by rich6772 2022. 5. 27.

 

2006년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개봉한 로맨틱 홀리데이는 1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언제나 텔레비전에서 만날 수 있는 영화이다.

당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던 주드 로와 카메론 디아즈, 타이타닉의 여주인공인 케이트 윈슬렛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총출동한 대표적 크리스마스 로맨틱 영화이다

 

제목에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두 커플을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아만다는 할리우드의 성공한 영화 예고편 제작자이고 아이리스는 영국 신문사의 칼럼을 책임지는 작가이다. 서로 남부럽지 않은 생활을 이어가지만 둘에게는 공통된 문제가 있었다. 바로 이성 문제이다.

남자 친구와 심하게 다투며 헤어진 아만다와 헤어진 남자 친구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들어하는 아이리스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서로의 집을 바꿔 쓰는 휴가 방식을 알게 된다. 서로 간단한 자기소개와 사는 곳의 위치를 교환한 후 둘을 곧바로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헤어진 남자 친구에게 일 중독자에 감정도 없는 인간이라는 비난을 들은 아만다는 정신적 충격을 받고 크리스마스 휴가에는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기로 마음먹는다.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영국의 시골마을에 위치한 아이리스의 집에 도착한 아만다는 편한 옷차림으로 갈아입은 후 아이리스의 애완견과 함께 평온한 시간을 보낸다.

 

같은 시간, 헤어진 남자 친구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아이리스는 그를 잊기 위해 미국에 도착한다.

영국의 시골마을에서 아만다가 살고 있는 미국 할리우드의 대저택에 도착한 아이리스는 깜짝 놀라지만 아만다가 살고 있는 집의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환경에 금방 적응하고 즐거워한다.

 

시골마을의 편안함도 잠시, 지루함을 느낀 아만다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를 한다. 하지만 1층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겁에 질려 문 앞으로 다가간다. 아무도 오는 사람이 없다는 아이리스의 설명과는 다르게 정체불명의 남성이 문을 두드리고 있었다. 

밖에서 문을 열어달라고 소리치는 남자의 요구에 어쩔 수 없이 문을 열어 준 사만다. 문을 두드리던 사람은 바로 아이리스의 친오빠인 그레이엄이었다.

아이리스와 아만다가 서로 집을 바꿨는지 몰랐던 그레이엄은 술에 취해 여동생인 아이리스의 집으로 찾아온 것이었다.

그레이엄의 잘생긴 외모와 매너에 호감을 느낀 아만다는 영국에 좀 더 머무르기로 한다.

 

한편, 아만다의 저택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동료인 마일즈와 만나게 된다. 아이리스는 마일즈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마일즈에겐 이미 여자 친구가 있어 실망한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둘은 종종 만나게 되고 마일즈가 여자 친구의 불륜을 목격하게 되면서 좀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한다.

마일즈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사만다의 이웃인 유명한 영화 작가 아서와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던 아이리스는 어느 날 미국으로 찾아온 전 남자 친구를 만나게 된다.

아직 전 남자 친구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아이리스는 내심 기뻐하지만 자신과의 육체적 관계만을 원하는 전 남자 친구의 속내를 알아채고는 그와의 관계를 완전히 정리하는 데 성공한다.

 

점점 발전하는 두 커플

그레이엄과 즐거운 데이트를 즐기던 사만다는 이내 깊은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약속 없이 그레이엄의 집을 찾아간 사만다는 의외의 상황을 마주친다. 그레이엄의 집에 다른 여성이 있었던 것이다. 그레이엄은 당황했고 사만다는 자신이 느낀 사랑의 감정을 자책하며 뒤돌아선다. 하지만, 집안에서 들려오는 두 여자의 목소리는 그레이엄의 두 딸이었고 이내 오해는 풀리게 된다. 그레이엄의 두 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사만다는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어느덧 사만다가 미국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 다가왔다. 사만다와 그레이엄은 너무나도 멀리 떨어진 둘의 상황을 아쉬워하며 관계를 정리한다.

공항으로 향하던 리무진 안에서 눈물을 흘리는 자신을 발견한 사만다는 곧바로 그레이엄에게 달려간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눈물을 흘리지 않았던 그녀가 자신의 진심을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이렇게 둘은 앞으로도 함께 하기로 약속한다.

 

같은 시간, 미국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리스는 아서의 할리우드 공로상 수상식에 동행하여 그를 돕는다. 마일즈는 아서의 등장 음악까지 만들어 주었고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 아서의 수상식에서 마일즈가 아이리스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며 둘의 사랑도 시작된다.

 

화면이 바뀌고 사만다와 그레이엄, 아이리스와 마일즈 커플은 영국에 위치한 그레이엄의 집에서 함께 파티를 즐기며 영화는 끝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