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펜서 컨피덴셜, 교도소에 다녀온 전직 형사의 목숨을 건 복수

by rich6772 2022. 6. 19.

 

 

교도소에 수감된 전직 경찰

주인공인 스펜서는 보스턴에서 경찰로 근무 중이었다. 어느 날, 자신의 상관인 보일런이 가정 폭력을 일삼는 것을 알게 된 스펜서는 그를 폭행한다. 이 사건으로 스펜서는 법원에서 5년의 형량을 선고받는다.

5년간의 긴 수감 생활을 마친 스펜서는 마중 나온 자신의 친구 헨리의 자동차를 얻어 타고 여자 친구인 씨씨 몰래 핸리의 집으로 향한다.

 

자신의 고향인 보스턴을 떠나 미국 남부로 향한 스펜서는 애리조나에서 트럭 운전사로 일을 시작하며 새로운 삶을 위한 준비를 해 나간다.

또한, 친구 헨리의 집에서 사는 대신 헨리의 체육관에서 일을 하기로 한다.

헨리의 집에 들어가게 된 스펜서는 룸메이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혼자만의 공간을 가질 수 없다는 생각에 실망한다.

게다가 스펜서는 자신의 룸메이트인 호크의 격투 경기 데뷔를 도와야 하는 임무까지 맡게 된다.

 

어느 날, 스펜서가 폭행했던 상관인 보일런이 한 차고에서 마약상으로 보이는 사람들에게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경찰은 이 사건이 보복 살인이라고 결론짓고 용의자를 찾기 시작한다.

죽은 보일런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스펜서는 유력한 용의자로 경찰의 주목을 받는다. 살인 사건이 일어난 다음 날, 스펜서의 경찰 시절 파트너였던 드리스콜이 찾아온다. 드리스콜은 스펜서를 심문하지만 친구 헨리 덕분에 알리바이가 밝혀져 용의 선상에서 벗어난다.

 

한편, 레티시아는 자신의 남편이 부서진 자동차 안에서 죽어있는 것을 목격한다. 그녀의 남편 테렌스의 차량이 파손된 것을 확인한 경찰은 테렌스가 보일런을 차로 치어 죽인 후 자신도 자살한 것으로 사건을 마무리한다.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

경찰 시절 알고 지내던 테렌스가 자신의 가족을 놔둔 채 자신의 집에서 자살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 스펜서는 이 모든 사건들이 음모라고 생각하고 테렌스의 아내를 만나 그동안의 이야기를 묻는다.

그녀는 테렌스가 죽은 것을 확인한 경찰들은 곧장 집으로 들어와 숨겨진 마약을 발견했고 남편이 부패 경찰이라는 이야기를 하며 그녀 또한 공범으로 체포될 수 있다고 협박한 뒤 집을 떠났다고 했다. 정황상 모든 것이 의심스러운 것을 확인한 스펜서는 보일런 살인사건의 진범이 테렌스가 아니라고 직감한다.

 

테렌스가 죽기 전 파트너인 트레일러와 경찰들이 즐겨 찾는 술집에 들렀다는 것을 확인한 스펜서는 그를 만나기 위해 슬런처라는 술집으로 향한다. 트레일러를 만났지만 함께 있던 경찰들에게 미움을 산 스펜서는 정보도 얻지 못한 채 얻어맞고 술집에서 쫓겨난다.

하지만 술집 앞 조그만 가게의 감시 카메라에서 의심스러운 영상을 획득한다.

영상 속에서 트레일러는 의문의 차량을 얻어 타고 자리를 떴고 그의 차는 다른 사람이 운전해 트레일러가 타고 간 차량을 따라갔다.

 

하루가 지나고, 스펜서는 사건 현장에 도착해 이쑤시개 조각을 발견한다. 그리고 자신의 옛 동료인 드리스콜이 버릇처럼 이쑤시개를 물고 다닌 것을 생각했다. 드리스콜을 찾아간 스펜서는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는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며 발뺌한다.

드리스콜을 의심하며 거리로 나온 스펜서는 영상 속의 스포츠카를 발견하고 호크의 도움으로 스포츠카의 운전자가 벤트우드라는 것을 알게 된다. 벤트우드는 갱단의 일원으로 해결사 역할이나 심부름을 하는 말단 조직원이었다.

 

벤트우드는 과거에 발생한 살인사건의 용의자였으며 스펜서가 감옥에 수감될 빌미를 제공했다. 스펜서의 상관인 보일런이 벤트우드가 관련된 살인사건을 덮으려 했고 이를 받아들일 수 없었던 스펜서가 보일런의 집에 항의하러 방문했다가 가정폭력을 행사하는 그를 폭행하게 된 것이다.

 

스펜서는 마약조직과 부패 경찰들이 이해관계로 얽혀있어 사건 수사에 어려움을 겪는다. 할 수 없이 감옥에서 자신을 습격했던 갱 스퀴브를 만나고 그의 아내를 빌미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는 데 성공한다. 스펜서는 원더랜드라는 신규 카지노 사업장이 살인사건의 배후에 있다는 것을 알아낸다.

 

드리스콜은 스펜서가 진실에 점점 가까워지는 것을 느끼고 뒤를 봐주는 마약조직을 이용해 스펜서를 제거할 계획을 세운다. 마약조직 트리니타리오가 자신을 노리는 것을 눈치챈 스펜서는 친구인 헨리, 호크를 데리고 자신의 전 여자 친구인 씨씨의 집으로 피신한다.

한편, 부패 경찰들은 레티시아를 찾아가 증거를 없애기 위해 집을 난장판으로 만든다. 이 소식을 들은 스펜서는 레티시아를 찾아가 도움을 준다.

스펜서를 믿게 된 레티시아는 보일런의 자백 음성이 담긴 녹음 파일을 스펜서에게 건네준다. 증거를 입수한 스펜서는 드리스콜을 찾아가 자수하라고 설득하지만 그는 스펜서의 제안을 무시한다.

 

진실을 밝혀낸 스펜서

스펜서는 자신이 알아낸 증거들을 가지고  FBI에 사건을 의뢰한다. 하지만 그들은 사건의 배후를 조사하기에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조사를 거부한다.

더 확실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찰리를 찾아낸 스펜서는 마약 운송 일정을 알아내고 마약 운반 차량을 탈취하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드리스콜은 스펜서의 친구인 헨리를 납치해 마약을 다시 가져오라며 협박한다.

 

자신의 여자 친구인 씨씨의 미인계로 사람들의 관심을 돌린 스펜서는 마약이 실린 트럭을 몰고 원더랜드 건물로 돌진한다. 공격을 피해 건물 안으로 피한 드리스콜을 붙잡고 증거인멸을 막기 위해 증거를 확보하는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마침내 스펜서는 억울하게 죽은 사람들의 한을 풀어주고 마약 범죄의 실상을 밝히는 데 성공한다.

댓글